마법처럼 풀리는 마풀영어!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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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카이스㈜(또는 마풀)의 회원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본 방침은 2018년 12월 04일부터 시행됩니다.

  •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이카이스㈜(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마풀 스마트러닝”(이하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애플리케이션”)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마풀 스마트러닝 : 회사가 제공하는 ‘마풀’ 브랜드를 사용한 인터넷 교육 서비스 ‘마풀영어’, ‘마풀중국어’, ‘마풀토익’을 통칭하며, 컴퓨터,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 2) 이용자 : 회사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3)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4) 비회원 :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였으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 5) 서비스 : 회사가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교육 정보 등 일체의 “콘텐츠” 제공 행위 및 판매 행위를 말합니다.
    • 6) 콘텐츠 :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 7)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제공되는 제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비밀번호(PASSWORD) :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권익을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의 제1항에서 사용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거래 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련 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에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된 화면을 통하여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며, 출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굵은 문자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여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되고,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 약관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고 회원의 정당한 권리를 부당하게 침해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의 방법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존 회원이 제4조 3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14일 이내에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 교습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및 기타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 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 2 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변경]

    1. 회원가입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회사는 전 항에 따라 이용자가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 이메일 인증
    • - 휴대폰 번호 인증
    제8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1.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ID)”,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가입 순서대로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고,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4)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또는 기재하지 않은 경우
    • 5)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 6)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 7)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제9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 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 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계약의 해지ㆍ해제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접수를 하거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신하고 본 약관에 따라 환불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2. 회사의 시스템 정기점검, 설비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필요할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고,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통신 오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인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요금]

    1.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은 결제 완료 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환불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기술사양]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은 웹사이트에 기재합니다.

    2. 고사양이 요구되거나 컴퓨터 이외의 다른 장치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등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에 그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

    1. 교재는 회원의 구매 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천재지변, 교재의 재고 부족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

    2. 교재 배송의 과정은 온라인으로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교재를 회사에 반송해야 합니다.

    4. 전항에 해당하지 않는 교환, 환불의 경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이 교재를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제3자(배송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 6) 기타 합리적인 이유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콘텐츠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콘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5. 별도의 저장장치에 콘텐츠를 저장하여 판매한 상품의 콘텐츠 수리보증은 결제일로부터 1년 이내 무상처리 되며 이후 소정의 수리비용이 발생합니다. 다만, 비공식 판매처에서 구매로 인해 결제일이 확인 되지 않는 경우 수리보증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전 항의 저장장치를 구동하기 위한 전자기기 등에 대한 수리보증은 해당 제조사의 기준을 따릅니다.

    7. 기타 회사는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 중단 등 사전 통지가 곤란한 경우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등 구매일 또는 서비스 등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 고객센터나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기간제 상품의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회사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이 재화 등의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회사에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불합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되거나 훼손된 경우
    •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또는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 18조 2 [환불의 기준]

    1. 회사는 제19조에 따라 온라인 학습 등 서비스에 대해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 1)기간형 온라인 학습 서비스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지, 자진폐업, 등록말소 등 서비스를 할 수 없거나 지속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결제 비용을 일할 계산한 금액
    회원의 변심 1개월 상품을 구매한 경우 서비스 이용 시작 전 전액 환불
    10일 미만 학습했을 경우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10일 이상 학습했을 경우 환불 불가
    3개월 이상 상품을 구매한 경우 총 서비스 이용 시간(학습한 기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서비스 이용 시간(학습한 기간)의 1/3 경과 후부터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결제 금액 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의 1/2 경과 후 환불 불가
    기타 패키지 상품 서비스 이용 시작 전 전액 환불
    서비스 이용 시작 후 별도 환불 규정에 따름
    * 환불에 적용되는 금액은 할인 전 금액을 적용합니다.
    • 2) 비고
      • 총 서비스 이용 시간은 서비스 기간 중의 총 이용 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이용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반환금액은 서비스 이용 시간을 결제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하며, 환불 신청한 시점에 따라 금융수수료를 포함할 수 있으며, 환불금이 결제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 3) 이벤트성 및 프로모션 서비스
      •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상품, 비정규 상품, 특별기획 상품 등은 별도의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도서 등의 환불
      • 가. 교재 및 워크북 등 기타 재화는 포장 훼손 및 사용 없이 반환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제품 포장의 훼손으로 인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경우 본 약관 제19조 4항에 해당하여 제품 초기 불량을 제외하고 환불 할 수 없습니다.
      • 나. 교재 및 워크북 등 기타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먼저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 등을 통하여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5 영업일 이내에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위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공받은 사은품이 있다면 회원은 이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사용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동종 상품의 판매가격에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4. 당사의 서비스 등을 다른 유통경로로 구매한 경우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구매자는 최종 판매처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5. 환불은 구매한 서비스의 기본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추가혜택 및 이벤트 기간의 강의 수강기간은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6. APPLE의 IOS in-app 결제를 통해 당사의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소정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됩니다.

    7.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8조 3 [과오금의 환급]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금액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웹사이트의 해당 페이지나 그 포장에 표시합니다.

    • 1) 콘텐츠의 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기간
    • 2)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
    • 3)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2. 회사는 전 항 각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20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 2)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
    • 3)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환불규정 안내)
    • 4) 결제하기 클릭
    • 5) 성명,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
    • 6) 결제수단 선택
    • 7) 결제금액 재확인
    • 8) 결제

    2.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인터넷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유료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 2)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 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원의 결제가 완료되었음을 회사가 확인하는 즉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해 회원에게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알릴 수 있습니다.

  •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 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 등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제18조에 해당하는 내용을 위반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 자신의 아이디(ID)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 3)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처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배포하는 행위
    • 5)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4.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 1)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
      • 가.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 나.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킵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 가.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 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 나.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다. 자신의 ID로 회사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 라. 자신의 ID로 회사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 마.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3. 회사는 전 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다음 각 호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1) 1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을 통하여 경고합니다.
    • 2) 2차 발견 시: 전화와 동일한 방법으로 경고하고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정지합니다.
    • 3) 3차 발견 시: 전자우편, 쪽지, 팝업창 또는 유ㆍ무선을 통하여 3차 위반내용의 통지
    • 및 서비스 제공을 정지하고 7일 간의 소명기간을 부여하며, 정당한 사유가 없는 경우 강제 탈퇴 처리합니다.

    4. 회원은 전 항 제2호 및 3호의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로부터의 본 조 제3항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 또는 부정사용관리센터에 해당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6.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게시물]

    1.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1가지에 해당하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을 이용 수정하여 마케팅 및 출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전 항에 따른 회사의 이용 등에 대하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철회 의사를 받은 후로부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철회의 의사표시 전 기 제작된 제작물에 대하여는 소지 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 5 장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제25조 [회원탈퇴]

    1.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웹사이트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26조 [회원자격 상실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가지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용한 경우
    •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7)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9)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10)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11)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12)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처하거나 하려는 경우
    • 13)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 14)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가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제6장 기타

    제27조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모든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 혹은 단말기기에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중요시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29조 [포인트 정책]

    1. 회사는 별도 규정한 포인트 지급 정책에 따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유료 서비스를 결제할 때마다 포인트를 지급한다.

    2. 회원은 지급 받은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 포인트 미사용 시 소멸되거나 회사로 귀속될 수 있다.

    3.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다른 명칭으로 변경될 수 있다.

    4.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하여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포인트 정책 변경 시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안내를 할 수 있다.

    5. 포인트 정책은 회사의 사정으로 변경되거나 축소, 삭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회사는 사전 고지를 해야 하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의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동일한 보상을 해야 한다.

    제30조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피해보상]

    1. 회사는 서비스의 중지,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그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내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 1)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무료로 연장
    • 2)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지 않은 경우 : 중지, 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3.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 장애에 대하여 사전 고지 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 호에 의합니다.

    • 1)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 장애 발생 누적 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 이용 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대금 환불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 서비스 중지, 장애 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 3)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 시간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제31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2월 04일부터 적용하고, 2016년 12월 1일부터 적용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